본문 바로가기

콘솔&PC게임/디아블로2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우방 여는법 및 4소켓

반응형

말로만 듣던 카우방, 왜 여는걸까? 일단 카우방은 디아블로2 초창기시절 만우절로 등장한 유서깊은 컨텐츠이다. 옛날엔 레벨링 컨텐츠로 아주 각광받던 곳이지만 지속적인 너프로 인해 현재는 룬워드 아이템 재료를 파밍하는 장소로 손꼽힌다.

 

아무래도 룬워드 아이템은 일반이나 고급(흰색 or 고급템)에만 이용할 수 있기때문이다. 

 

근데 왜 카우방?

아이템을 드랍한 맵마다 레벨이란게 있는데, 이 등급에 따라서 홈의 최대갯수가 정해진다.

 

노말에서는 카우방에서 먹는 모든 일반템들의 최대소켓은 4개이며, 이 일반템을 라크주크에게 가져가서 홈을 추가하면 최대소켓 갯수인 4개가 뚫리기때문에 카우방에 가는 것이다.

 

다른 맵에서 먹었다가 괜히 홈이 3개 추가되는 낭패가 벌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카우방 조건

액트5에서 바알잡고 엔딩을 봐야함.

 

노말카우방은 노말 엔딩

나메 카우방은 나메 엔딩

헬 카우방은 헬 엔딩을 봐야한다는 말이다.

 

카우방 여는법

바알을 잡고 액트1로 날아가준다.

액트1의 바위벌판(스토니필드)에서 돌무덤을 찾아주자. 예전에 트리스트럼으로 가는 포탈을 열었던곳. 이곳을 찾아가면 트리스트럼 포탈이 여전히 열려있다.

 

트리스트럼으로 넘어간 후, ←왼쪽으로 쭈욱 이동하면서 '위트의 시체'를 찾아준다.

 

시체를 뒤지면 '위트의 의족'이라는 아이템을 떨군다.

 

그리고 아키라에게 가서 '마을 차원문의 고서'를 구매한다.

 

호라드림 큐브(함)에 의족과 고서를 넣고 변환을 누른다.

 

그러면 카우방(비밀의 젖소방)이 열리게 된다.

 

카우방 내에 있는 젖소들을 학살하자. 

 

카우들을 사냥하다보면 흰색템들이 많이 나온다. 나같은 경우엔 4소켓이 뚫린 검이 필요했다. 

 

하지만 여기서 사냥한다고 4소켓 뚫린 일반템이 나오는건 아니다. 4소켓을 뚫어야한다.

 

참고로 카우방에서 카우킹(젖소 왕)죽이면 안된다.

 

디아2에서는 카우킹을 죽이면안되었지만 레저렉션에서는 카우킹을 죽여도 다시 카우방을 열 수 있다.

 

4소켓 뚫기(라크주크)

이제 액터5로 넘어간다. 액트1의 첫번째 퀘스트인 <혹한의 고산지 병사>를 클리어하면 라크주크가 무기에 홈을 추가해준다고 한다. 이때 왠만해서는 홈을 뚫지않고 카우방에서 재료를 먹을때까지 아껴둬야한다. 

 

라크주크에게 홈 추가를 누르고 무기를 올려둔다.

 

그러면 이렇게 소켓이 뚫린다. 카우방에서 먹은 일반템이기에 최대 소켓은 4개이고, 라크주크는 이 홈을 템의 최대 소켓 수치까지 뚫어주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