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팁

팬트리 구독취소 및 환불규정

반응형

문자로 27,000원이 결제되었다는 내용이 왔다. 결제된 곳은 프랭크스토어. 이게 뭔일인가 알아봤더니 '팬트리'에서 자동결제가 된 것이었다.

 

팬트리는 구독(후원)을 통하여 구독한 유저들이 올리는 사진이나 영상을 볼 수 있는 곳. 아무래도 대부분 여자유저나 셀럽들의 흐뭇한 유료사진이나 영상들을 보러가는 곳이다.

 

나같은경우엔 무슨 생각이었는지 6월에 첫 결제를 하였다. 그런데 이게 계속해서 연장이 되었던것. 6월에 몇장보고서 방치해두었는데 생돈만 날린것이다.

 

팬트리 구독취소(해지) 방법

  1. 팬트리접속
  2. 메뉴에서 멤버쉽클릭
  3. 구독버튼을 누른 다음 구독취소

1. 팬트리접속

팬트리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주소는 https://fantrie.com/.

 

2. 메뉴에서 멤버쉽 클릭

핸드폰화면 좌측상단에보면 팬트리 로고(Fan)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PC버전의 경우 로고밑에 메뉴열기가 있다.

 

메뉴창에 멤버쉽을 클릭한다.

 

3.구독버튼을 눌러 구독해지

메뉴에서 멤버쉽을 눌렀다면 자신이 구독중인 셀럽이 나올 것이다. 그리고 밑에보면 1개월권 구매라는 버튼이 있을 것이다. 이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채널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데 이때 밑으로 내려보면 구독중이라는 버튼이 활성화되어있을것이다. 버튼을 누른다.

 

누르면 멤버십 해지 창이 뜬다. 네를 누르면 멤버십 구독이 취소된다.

 

팬트리 환불규정

1. 회사의 귀책사유 - 서버 다운 등,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치하거나 유지보수 능력 결핍으로 서비스가 12시간 이상 연속으로 제공되지 않았을 경우

2. 셀럽이 고객을 차단했을 경우 - 셀럽이 고객을 본인의 컨텐츠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차단하였을 경우, 잔여 기간을 일할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팬트리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및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른 규정상 '구매후 컨텐츠를 소비하면 재화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기에 청약철회(환불)이 불가능한 상품'이라고 명시하고있다. 

 

따라서 위 2가지 사유가 아니라면 환불이 어려울 수 있다. 

 

환불을 시도하려면 contact@fantrie.com 에 문의메일을 보내보자.

 

X같았던 구독취소과정

일단 월 자동결제가 된다는것도 X같았는데, 취소하려고 멤버쉽보니 '취소버튼'이 가시적으로 보이지도 않고 '1개월권 구매'라고만 표시되어 이게 구매버튼인지, 내가 구매했다는건지 파악이 안되었다. 이런 UI는 개선이 필요할것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