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크루세이더 퀘스트

크루세이더 퀘스트 리세마라&용선권(용사)

반응형

2014년 출시해 어느새 햇수만으로는 8년째 운영중인 크루세이더 퀘스트. 오래된 게임인만큼 안끌릴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모바일게임중 이만하게 오래한 게임은 없었다. 2018년 말에 처음 알게되어 현재까지 접고 플레이하기를 반복중. 

 

게다가 개발사에서도 꾸준한 신캐 및 이벤트를 진행중이고, 오래 서비스를 유지한 만큼 앞으로도 더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크퀘는 다양한 용사들을 뽑고, 그 용사들을 조합하여 시나리오,도전,결투 등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는 게임이다. 그렇다보니 인기조합에 쓰일 용사를 쥐고 시작하는건 큰 메리트이다.

 

나날이 늘어가는 신캐들로 인해 사실상 주요 용사들을 뽑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는 크퀘 뉴비들이라면 리세마라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하지만 필자같은 경우에는 리세마라없이 시작했지만 도전,결투등 다양한 컨텐츠의 조합을 맞췄다. 하지만 리세마라를 하면 더욱 빨리 진행할 수 있다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

 

크퀘 리세마라 하는법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접속후, 구글이나 페북,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지 않고, 밑에 GUEST(게스트)로 로그인하여 게임을 시작한다. 닉네임을 짓고(한번 지으면 다시 바꿀 수 없으니 주의) 게임을 시작.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이 진행됨.

 

튜토리얼 완료후 우측상단에 메뉴 버튼을 클릭. 메뉴에서 '계정'을 누른다.

 

그리고 밑에있는 입력창에 CQHAPPY2022를 입력후, 쿠폰버튼을 누르면 용사선택권을 얻는다. 일단 킵해둔다. 참고로 해당 쿠폰은 기간이 6월말까지. 이후에 또 다른 쿠폰이 나온다. 이는 추후에 수정예정. 

 

또 종종 다른 쿠폰들도 주니 관련 커뮤니티(크루세이더 퀘스트 카페)를 둘러보는것도 좋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있는 우편물 아이콘을 누른다. 

 

여러가지보상 중 황금계약서 세장이 있다. 일단 킵해두고, 재산을 눌러 골드와 다이아를 받는다.

 

그 다음 기초 튜토리얼 퀘스트들을 모두 완료해준다. 간단히 소개만해주는것이니 그다지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지만 신비한 도서관의 경우 조금 귀찮다. 

 

숙소꾸미기 아이템 흭득은, 시설 → 기사단 숙소를 통해 숙소로 간 뒤, 꾸미기 상점을 눌러 골드로 꾸미기 아이템 아무거나 구매한다. (그래서 우편물에 있는 골드 보상을 받은것)

 

그리고 우편물에 다시간 뒤, 보상으로받은 계약서 세장을 깐다. 

 

그리고 메인화면에서 계약을 누른다.

 

퀘스트 보상으로 얻은 다이아로 뽑기를 한다. 1회는 6다이아지만 다시뽑기를 하면 5개로 할인이 된다. 특별계약서를 해도 좋고(물론 1티어급 영웅이 있는 한에), 황금계약서를 해도 좋다.

 

여기까지가 끝. 하지만 조금더 진행하여 몇장의 계약서를 더 받고 리세를 진행할 수도 있다.

 

시나리오 1 숲 챕터를 용사단 레벨 15가 될때까지 진행하는것. 그러면 다이아10개와 팔라딘계약서, 워리어계약서를 얻을 수가 있다.

 

또한 스테이지6 보상으로 황금계약서가 한장 더 지급된다.

 

리세마라에 실패했으면 아까 쿠폰입력했을때처럼 메뉴 → 계정에 들어가 계정관리를 누른 뒤 회원탈퇴를 하면 된다.

 

무슨 용사를 뽑아야함?

1티어 딜러나 힐러를 우선적으로 염려해두어야한다. 대부분 대세조합에는 1티어 딜러 1명 + 1티어 힐러 2 명이기때문이다.

 

대세조합이 달라질 수 있으니 등급표를 보는 방법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용사 등급표를 치면 crugrade.tistory.com라는 블로그가 나온다. 이곳에 용사들의 등급을 컨텐츠별로 나누어져있다. 또한 각인석,무기,반지옵션 등 다양한 세팅정보도 기재되어있다.

 

예를 들면 몽테. 이번 업데이트로 결투와 투기등 PVP에서 떡상한 용사. 도전 컨텐츠에서는 F급 폐급이지만 결투와 투기에서는 현재 OP, 그야말로 캐리하고있는 용사이다. 

 

크루세이더의 주요 컨텐츠는 바로 도전,토벌이라는 PVE결투,투기라는 PVP로 나뉜다. 당연히 컨텐츠별로 최적화된 조합은 다르다. 하지만 리세마라의 우선순위는 도전 조합에 쓰일 용사들이다. 

 

해당블로그의 용사 등급표 글에있는 메뉴에보면, '도전'이라는 항목이 있다. 

 

도전을 누르면 도전에 좋은 용사들 조합이 나온다. 그중 가장 무난하게 세팅할 수 있는 조합이자 아주 강한 조합이 바로 맨 위에있는 '한라+여우동+잭'이다. 이름뒤 괄호안에있는건 스킬이름.


계전용사란?

이중 한라와 잭은 계약전용용사다. 계약전용용사란, 계약서에서만 얻을 수 있는 용사다. 반면 여우동은 승급용사이다. 승급용사란, 아무 3성용사를 4성으로 승급시키면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용사라는것. 


혼 해금 용사란?

그리고 스킬해금용사가있다. 말그대로 잠긴 스킬을 해제해주는 용사. 잠긴 스킬은 ''종류의 스킬인데, 아주 강력한 버프스킬로 특히 딜러들에게 있어선 필수스킬. 각 직업군마다 해금해주는 용사가 다르다.

 

워리어 혼 해금 - 비비안
팔라딘 혼 해금 - 베인
아처 혼 해금 - 춘향
헌터 혼 해금 - 티아
위자드 혼 해금 - 릴리스
프리스트 혼 해금 - 히미코(거의안씀)

프리스트는 나이팅게일을 얻음으로서 해금되는 소생이 더 많이 사용되는편.

만약 잭을 얻었다면, 용선권으로는 한라(현재 OP급 힐러)와 비비안(스킬해금)을 얻는게 좋다. CQHAPPY2022로 얻은 쿠폰하나와 성장보상으로 얻은 선택권으로 하나씩 뽑으면 된다. 

 

만약 한라를 얻었다면 잭과 비비안을, 만약 비비안을 먹었다면 당연히 잭과 한라를 용선권으로 뽑으면 된다. 이는 아래 표를 통해 간략히 예시로 정리해보겠다.

 

여우동은 용선권이 아닌, 승급용사선택권을 이용해서만 뽑아야한다.

 

스베냐를 뽑았다면 한라와 티아(헌터 혼 해금)를 뽑으면 되겠다. 이런식으로 무엇을 뽑아야할지 막막하다면 대세조합을 보면서 뽑는게 좋다. 

 

한정용사(숨겨진 용사)

종종 올가,견우같은 OP급 용사들이 대세조합을 이루는 경우가 있다. 얼마전까지도 사실상 견카한(견우+카에데+한라)조합이 높은 순위의 조합이었다. 그런데 견우와 카에데를 뽑으려고 용선권을 뒤져보아도 보이지 않는다.

 

그 이유는 견우와 카에데 모두 계절한정용사이기때문. 견우는 여름에 나오는 여름한정 용사이고, 카에데는 가을에만 나오는 가을한정용사이다. 올가는 겨울에만 나오는 겨울한정용사. 

 

그리고 새초미, 렌같은 용사들은 콜라보용사이기때문에 콜라보이벤트기간에만 얻을 수 있다. 

 

가끔 이벤트쿠폰으로 뿌려지는 숨겨진용사 선택권을 통해 이벤트기간이 아닐때 얻을 수 있고, 상점에서 브리짓포인트(캐쉬를 지를때마다 소량 주어지는 포인트)를 주고 선택권을 구매해 뽑을 수 있다. (이를 정가로 구매했다고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