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팁

익스프레스 VPN 속도 및 가격 등 후기

반응형

인터넷생활을 하다보면 VPN이 필요할때가 종종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도 다른 국가의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도 VPN을 사용하며, 국내에서 차단된 사이트 접속을 이용하기 위해서도 VPN을 이용하는 편이다.

 

국내 규제가 느슨한편이 아니라 이미 수년전부터 VPN의 수요 및 이용자는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시에도 이용이 되는데, VPN은 가상사설망으로서 통신 구간을 암호화하여 보안적인 목적을 위해 이용되기도 한다. 필자는 이러한 이유가 아닌, 스트리밍을 목적으로 VPN을 이용해오고있다.

 

그외 게임을 이용할때 해외서버 접속을 위해 VPN을 이용하는 유저도 있다.

 

무료 VPN도 있지만 아무래도 무료 VPN은 속도면에서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또한 무료 VPN은 리소스를 활용해 인터넷속도를 느려지게 한다던지, 디도스를 이용해 공격을 한다던지, 이용자의 방문기록 및 IP등을 유출한다던지하는 일에서도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다.

 

그래서 필자는 수년전부터 익스프레스 VPN이라는 유료 VPN을 이용중이다. 물론 이 글을 작성하면서 소정의 보상을 지급받기는 하지만 실제로 나는 익스프레스 VPN을 1년이 넘도록 이용중이다. 

 

1년까지 사용할 생각이 없어 6개월치나 15개월치로 구독을 안했는데, 이제 바꿔야할때가 온것같다.

 

익스프레스 VPN 가격

  • 1개월 - 12.95달러 (약 1만5천3백원)
  • 6개월 - 59.95달러 (약 7만 천원, 월 9.99달러 수준)
  • 15개월 - 99.95달러 (약 11만 8천3백원, 월 6.67달러 수준)

하지만 익스프레스 VPN은 30일 환불을 보장하고 있다..

 

익스프레스 VPN 속도

옛날에 유료 VPN은 사치라고 생각해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에 등록된 무료VPN을 이용했는데, 이 무료 VPN은 보안적인 면에서도, 특히 속도적인 면에서도 비교될바 못하다. 정말 느려터졌기 때문.

 

익스프레스 VPN의 속도를 처음 경험했을 당시, 정말 시원함을 느꼈다. 넷플릭스를 비롯해 여타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를 돌아다녀봤는데, 영상 로딩이 빨랐다.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감상이 가능했다. 

 

물론 본래 인터넷 속도에 비하면 어느정도 딜레이가 있기마련인데, 이것이 불편할정도로 체감이 될 정도는 아니다.

 

무료VPN을 쓰다가 유료VPN을 써보면 신세계.

 

또한 일본이나 홍콩 등 지리적으로 가까운 곳일수록 지연속도도 적고, 인터넷 사용시 속도가 빠르다. 저렇게보면 꽤 상당히 차이난다고 느끼지만, 실제로 인터넷 이용시 미국 LA를 선택해도 빠르다고 느껴진다. 

 

필자는 아이패드로 주로 이용을 했는데, 이때 모르고 VPN을 켜놓고 유튜브를 한적이 있다. 종종 로딩이 길어지거나하지만 VPN을 켜놓았다는걸 깜빡했을 정도로 안정적인 속도로 이용이 가능했었다

 

익스프레스 VPN 장점

  • 익스프레스 VPN은 이용자의 정보를 수집하여 타인, 타기관에 제공하지않음.

일례로 터키 정부가 러시아 대사 암살사건과 관련되어 익스프레스 VPN 서버를 압수,수색하였지만 익스프레서 VPN은 이용자의 로그를 수집 및 기록하지 않았기에 어떠한 기록도 발견할 수 없었다. 

 

물론 범죄에 악용된 사례이긴하지만 그만큼 익스프레스 VPN이 익명성을 중요시하고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한다.

 

그 이유는 익스프레스VPN은 하드(HDD)가 아닌 램(RAM)에서만 모든 실행이 이루어지고, 애초에 원래의 IP주소, 할당된 주소등을 모두 기록하지 않고, 이용자의 데이터사용량은 다른 이용자들과 섞이기때문에 누가 얼마나 썼는지 파악할 수 없음.


  • 익스프레스 VPN은 다양한 디바이스 기기로 이용가능

그리고 익스프레스 VPN이용시 다양한 기기에서 등록 및 이용이 가능. PC의 경우 윈도우/맥.리눅스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역시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아이폰등에서 이용이 가능함.

 

필자는 아이패드와 PC로 사용중. 익스프레스 VPN은 최대 5개의 기기에 동시연결이 가능하다.

 

그외 애플TV, 엑스박스, 플스에도 이용이 가능.


  • 이용이 간편하고 어렵지않음

익스프레스 VPN 설치후 실행, 그리고 위치를 선택한 후, 전원버튼을 누르면 활성화가 된다.

 

익스프레스VPN을 설치하면 크롬에서도 확장프로그램이 추가된다. 크롬이용시 굳이 바탕화면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VPN을 간편하게 쓸 수가 있다.

 

익스프레스VPN 다운로드방법

  1. 홈페이지에서 익스프레스VPN가입 클릭
  2. 결제 (비자,마스터카드,페이팔 등등)
  3. 결제페이지 맨 밑에서 Windows 용 VPN 클릭
  4. 시작하기 클릭
  5. 로그인
  6. windows용 다운로드 클릭
  7. 파일다운로드가 진행되고 활성화 코드페이지가뜨는데 설치중 이 코드를 기입
  8. 사용

 

익스프레스 VPN바로가기

 

해당 포스트를 작성하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을수도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