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팁

신세계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

반응형

명절날 선물하기도 좋고 선물받기도 좋은 신세계상품권. 하지만 신세계상품권이다보니 신세계백화점이나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물론 사용가능한 가맹점이 많지만 필자같은경우에는 자주 애용하는 서점이 가맹점이 아닌데다가, SSG몰에서 문상으로 구매하려고했는데, SSG머니로 결제가 안된다... 그래서 현금화하여 출금하기로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은 간단하다.

 

  1. 신세계상품권을 SSG(신세계온라인몰)머니로 전환한다
  2. 전환한 SSG머니를 은행계좌로 출금한다

 

참고로 모바일 신세계상품권의 경우 신세계백화점이나 이마트에가서 실물 상품권으로 교환해야한다.

 

무인교환기도있고, 안내데스크에서 안내를 받는 방법이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도 교환기가 있는지 없는지는 지점마다 알아보고 가는것이 좋다.

 

신세계상품권을 SSG페이로 전환

 1 . 필자는 SSG 앱에서 교환했다. PC버전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다. SSG앱에 로그인 후, My버튼을 눌러 마이페이지로 넘어간다. 


 2 . SSG머니 부분을 클릭하거나 충전하기를 누른다. 


 3 . 상품권 전환을 누른다.


 4 .SSG머니 전환 신청버튼을 누른다.


 5 . 상품권 앞면 우측에 홀로그램이 있는데, 손톱이나 동전으로 긁으면 번호가 나온다. 


 6 . 상품권번호 열세자리와 핀번호 6자리를 입력후 전환을 누르면 끝. 

 

SSG페이를 현금으로 출금

 1 . 상품권을 SSG머니로 교환할때와 마찬가지로 MY 버튼을 눌러 마이페이지로간 뒤,

 

SSG머니를 클릭, 그리고 계좌출금을 클릭한다.  


 2 . 밑으로 내려보면 출금 계좌를 입력할 수가 있다. 참고로 출금 수수료가 나가니 참고.  출금신청을 하고, 핸드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출금신청이 완료된다.

 

출금까지는 최대 1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다. 공휴일이나 주말같은 경우에는 영업시간이 아니라는 문구와 함께 출금신청이 취소될수가 있으니 되도록 평일을 오전,오후를 이용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