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위치/포켓몬 아르세우스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기라티나 잡는법

반응형

메인 임무 26번째, '모든 플레이트를 찾아서'. 이전 호수,영월의전장,선단신전,시작의 해변 등지에서 플레이트를 모은 뒤 진행되는 2차 엔딩 직전의 메인미션이다.

 

축복마을에서 '숨겨진 옛마을'로 이동한다. 정문으로 나간 뒤 지도에서 천관산과 군청해안 사이에 있는 곳.

 

근데 목재를 구해달라고한다. 흑요들판의 안쪽숲, 홍련습지의 금강부락 뒷산 등 나무많은 곳, 천관산 미혹의 산림 등 전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목재는 심심찮게 구할 수가 있다. 

 

목재를 구한 뒤 월로와 함께 천관산에 간다. 그리고 기라티나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 참고로 디아루가,펄기아와 함께 이 세 포켓몬은 아르세우스의 분신이자 태초에 창조된 포켓몬이라고 한다.

 

그뒤 신오신전으로 간다.

 

관상에서부터 불길했던 그는 이제서야 정체를 드러낸다.

 

개킹받는 머리스타일과 표정

 

그리고 그의 야심찬 야망과 함께 이빨을 드러낸다.

 

포켓몬 카이저치곤 너무 화려하고 밝은 복장.

 

이후 월로와의 전투를 시작한다.

 

월로의 포켓몬(타입) 상성타입(월로의 포켓몬에게 강한 타입)
화강돌(고스트/악) 고스트/악
토게키스(페어리/비행) 전기/얼음/바위/독/강철
루카리오(격투/강철) 땅/격투/불꽃
로즈레이드(풀/독) 불꽃/비행/에스퍼/얼음
윈디(불꽃/바위) 땅/물/격투/바위
한카리아스(드래곤/땅) 얼음/드래곤/페어리

월로의 6마리 포켓몬을 모두 쓰러뜨리면 기라티나를 내보낸다.

 

기라티나는 드래곤/고스트 타입이다.

 

따라서 고스트/드래곤/악/얼음/페어리 타입에게 약하다.

 

하지만 기라티나의 피를 한번 깎아놓으면 오리진폼으로 변신해버린다.

 

솔직히 개간지나는 이펙트.

 

하지만 미끄래곤선에서 기강다지기 쌉가능.

 

기라티나는 이곳에소 포획하지 못하고 어디론가 사라져버린다.

 

그리고 [서브임무 91. 기라티나의 행방]이 시작된다.

 

기라티나 잡는법

이후 기라티나는 군청해안으로 몸을 숨긴다.

 

군청해안의 북서쪽, '숨겨진 샘의 길'에는 귀혼동굴이라고 있다.

 

이곳에가면 기라티나를 만날 수가 있다.

 

재회한 기라티나를 적당히 조져준다음

 

포획하면 끝이다. 

 

서브임무 91 '기라티나의 행방'클리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