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위치/포켓몬 아르세우스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빛나는부적(빛부) 얻는법

반응형

포켓몬스터에는 '이로치'라는 개체들이 있다. 일반 개체와 다른 빛을 띄는 희귀한 포켓몬들을 말한다.

 

아르세우스에서 일반적으로 이로치 확률은 1/4096. (참고 : 아르세우스 이로치 확률)

 

이 이로치 확률을 높여주는 것이 바로 '빛나는부적', 일명 '빛부'이다. 빛부를 소지하고있으면 이로치 확률이 +3이 된다. 대략 1/2048확률로 이로치 확률을 크게 높여준다.

 

여기에 도감완성+도감완벽+대량발생까지 겹친다면 1/128의 확률까지 좁힐 수가 있다.

 

빛나는부적(빛부)얻는 방법

빛나는부적을 얻기 위해서는 '모든 포켓몬의 도감을 완성시켜야 한다'.

 

이는 곧, 모든 포켓몬 도감레벨을 10으로 채워야한다는 말이다.

 

여기에는 메인 스토리상에 출현하는 펄기아,디아루가,아르세우스 및 서브퀘스트로 출현하는 히드런,크레세리아등의 전설포켓몬들도 포함된다.

 

단, 서브퀘로출현하는 또 다른 전설 '피오네'와 '마나피'를 포함하여, 소드실드 특전인 '쉐이미',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의 특전인 다크라이는 포함되지 않는다.

 

즉, 1번부터 238번까지의 모든 포켓몬의 도감을 완성시키면 된다.

(도감 완벽이 아닌 도감완성!)

 

도감완성후 라벤박사에게 가자.

 

마나피와 피오네는 도감완성을 하지 않았지만 라벤박사로부터 도감완성 인정을 받았다.

※여기서 작은 팁.

도감에서 Y키를 여러번 눌러 '연구 레벨순'으로 정렬하면 자신이 완성하지 못한 도감을 확인할 수 있어 편하다.

잡은포켓몬은 240마리지만 238마리의 도감만 완성했다.

 

이를 통해 아르세우스 이후의 포켓몬스터들은 도감을 완성할 필요가 없이 빛부를 받을 수 있다는걸 알 수 있다.

 

그리고 축복마을에 있는 라벤에게 가서 다시 한번 말을 걸어준다. 

 

그러면 은하단의 금경으로부터 '빛나는부적'을 흭득할 수가 있다.

 

그외 부적들

빛나는부적말고도 몇개의 부적이 다 있으며, 초반부터 쉽게 구할 수가 있다.

 

부적종류 효과
대타부적 플레이어 기절시 물건 분실 방지
안전부적 플레이어 생명력 ↑
건강부적 플레이어의 상태이상 내성↑

해당 부적들은 '축복마을' 훈련장 옆에 있는 NPC 복자로부터 구매 할 수가 있다. 

 

복자 위치

물건 안 잃어버리기 = 대타부적

강인한 정신 = 안전부적

건강유지 = 건강부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