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PC게임/디아블로2

디아블로2 창모드&해상도 설정방법

반응형

출시된지 어언 20년이 다되어가는 고전 of 고전 디아블로2. 이때문에 현재 디아블로2를 즐길때 가장 문제되는 점이 바로 화면의 해상도 최적화입니다. 개발당시 디스플레이 수준이 굉장히 낮았기에 현재 높아진 해상도 사양으로 인해서 화면이 퍼져보이는 현상을 막을 수가 없고, 결국 본래 해상도로 창모드로 실행해야 퀄리티가 유지됩니다.

 

하지만 고해상도 화면에서는 디아블로2의 창모드가 굉장히 작게 나오기때문에 게임을 즐기는데 상당히 불편함을 줍니다. 이번에는 디아블로2 창모드 방법과 동시에 해상도를 높여서 화면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2 창모드 방법 : 저해상도

디아블로2 설치 후,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가기 이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을 누릅니다.

그 다음 대상(T): 부분의 경로끝에 (스페이스바로 한칸 띄고)-w를 입력해줍니다. 그뒤 적용을 누릅니다. 적용을 누르면 권리자모드로 적용해야합니다라는 창이 나올텐데 예를 눌러주세요.

 

디아블로2가 창모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1920x1080급의 화면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굉장히 작게 나오실 겁니다. 이 첫번짜 방법은 720p급의 낮은 해상도를 지닌 모니터에 최적화된 방법입니다. 만약 자신의 노트북이 사무용 노트북으로 해상도가 1280~1366x 720급이다라고 하시면 이 방법도 좋습니다.

 

디아블로2 창모드+고해상도로 창크기 늘리기

이번에는 해상도가 큰 일반 PC모니터에서 디아블로2의 해상도를 키우는 동시에 창모드까지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 파일을 먼저 다운로드 해줍니다. 

 

링크 또는 직접첨부된 파일 두개 중 하나만 클릭해 다운로드해줍니다. 

 

해상도패치파일

gl32ogl14e.zip
0.15MB

해상도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디아블로2 폴더'에 넣어줍니다. 설치폴더의 위치를 모르시는 분들은 디아블로2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해 속성을 누르면 나오는 대상(T); 부분이 폴더의 경로입니다.아마 경로를 인위적으로 변경하지 않았다면 대부분 C\Program files(x86)\Diablo2이실겁니다. 

 

설치했으면 파일 중 glide-init이라는 응용프로그램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바로가기 만들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해당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생길텐데 더블 클릭해줍니다.

 

(이 부분 옵션입니다. 바탕화면으로 아이콘을 안만들고 바로 여기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정해도 상관없음)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했다면 언어를 일단 영어로 바꿔줍니다.

 

그뒤 settings에 들어가서 윈도우모드와 keep aspec ratio부분을 체크합니다. 또는 프레임제한(수직동기화)를 켜주셔도 됩니다. 파란색부분이 프레임제한 설정부분입니다.

 

fps-liimt이 프레임제한, static size는 사이즈 고정입니다. 그리고 하나 빠뜨렸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Cntered(중앙)을 체크해주었습니다.

 

그 다음 renderer에 들어가서 텍스쳐메모리를 108MB, 텍스쳐사이즈는 4096으로 설정해주고, 그외 2개의 박스를 체크한 뒤 메뉴에서 언어설정 밑에있는 Quit(종료)를 누릅니다. 

 

그 다음 바탕화면의 디아블로 2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속성창을 띄운 뒤, 대상에있는 경로 맨 끝에 (스페이스바로 한칸 뛰고) -3dfx라고 작성한 뒤 적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까와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웅장한 디아블로2를 경험하실 수 있으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