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팁

외국인친구 사귀기 헬로우톡 후기

반응형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지도 어언 4년이 지나간다. 프리토킹까진 아니더라도 대화가 불편함없이 가능한정도. 하지만 여전히 공부가 더 필요하다.

 

1년 6개월전,친구의 소개로 인해서 헬로우톡이라는 앱을 알게되어 설치하였다. 현재 헬로우톡을 접었다가 다시 시작하게되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작문의 중요성때문이다. 리딩만하다가 다시금 작문을 하려니 감각을 잃어버렸나보다.

그래서 헬로우톡을 마치 일기장또는 개인 트위터같이 이용하고 있는데, 그러면 외국인 유저들이 첨삭 해주기때문에 더 언어민스러운 영어 또는 그외 외국어들을 배울 수 있다. 이 부분이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이라는것을 깨닫는다.

 

 

본격적인 헬로우톡 후기

헬로우톡에서 여친을 만나고 싶다? 사실 불가능하다. 한국에 거주하는 여성을 찾는건 극악이고.. 그럴거면 차라리 데이팅앱인 미프를 하길 바란다. (참고로 필자는 남성이니 남성입장에서 작성함)

 

일단 헬로우톡은 언어교환 앱으로서 기능을 충실히한다. (물론 아닌경우도 많다)

SNS처럼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모멘트(포스트)를 올리는등 SNS역할에 충실히하면서도 번역, 음역, 첨삭기능등을 통해 언어학습에 더욱 특화되어있다. 언어학습 앱중에서 기능적으로 헬로우톡만한 앱이 있을까한다. 또 이용자도 꽤 많은 편이며, 전세계가 이용하고있다.

 

그리고 모국어와 배우고 있는 언어와 난이도를 선태하면 자신과 맞는 상대의 글들이 뜬다

만약 내 모국어가 한국어이고, 배우고싶은 언어를 영어로 설정한다면 영어가 모국어이고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 유저들의 글을 우선으로 보여주고 자신의 글도 해당 유저들에게 우선으로 노출이 된다.

 

이때문에 펜팔친구를 사귀기에 정말 쉽고 간편하다. 물론 기능적으로 간편하다는것이지 관계를 유지하는건 자신의 언어실력과 인성에 달려있지만. 

 

아무튼 일단 대화를 해야하기때문에 알파벳이나 문법조차 모르는 사람이라면 차라리 책보고 공부하는걸 추천한다.

 

필자같은 경우에는 어느정도 회화를 한 뒤에 시작한 케이스라 그다지 어려움은 없었다. 다만 '언어민스러운' 네이티브 표현에 약했지만 요즘에는 그런 늬앙스들도 많이 배웠고 결과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보이스톡 및 음성메시지등을 꾸준히 하면서 귀도 트였다.

 

요즘들어서는 어느정도 영어식사고와 귀가 트이다보니 단어의 의미를 몰라도 발음하나하나 들린다고 해야하나? 그렇게되면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앞뒤 문맥을 듣고 어느정도 내용파악이 가능해졌다. 

 

여러모로 이 앱을 잘 이용한다면 큰돈 들이지 않고 자신의 회화실력을 조금씩 성장시킬 수 있다고 본다, 

 

 

헬로우톡의 단점 - 사실상 유료

하지만 헬로우톡은 비회원과 VIP회원으로 나누어지는데,

 

비회원(일반회원)의 경우

번역 하루 10번, 

가르치고 배울 언어는 각각 1개로 제한

방문자페이지 잠금X

추가 프로필 노출X

새로운 대화 시작 상대 10명제한

학습할 언어 변경가능시간 48시간 제한

광고있음

근처 사용자 및 라이브보기X

전세계사용자 및 라이브보기X

성별로 찾기X

방문기록 숨기기X

 

로 ... 사실상 VIP이용권을 사라는거다..

1달에 8,800원

12개월에 4만 천원정도

평생이용권은11만 9천원이다.

 

나는 오래사용하고있고, 앞으로도 사용할 예정이라 평생이용권을 구매했었다.

 

뭐 그만큼 기능자체만으로는 실망감이 없을 정도로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처음인 유저라면 1달치 먼저 끊어보고 아니다싶으면 해지하길 추천.

 

여기까지가 헬로우톡의 기능적인 관점에 입각해 작성한 후기글. 그 다음은 사람들이다.

 

 

헬로우톡의 얼빠 및 변태들

일단 나는 프사도 있고, 사진도 몇장 올린적이 있었다. 게이한테 2번 연락온적있다. 한놈은 나한테 비디오를 보여주겠다고했다..※물론 난 절대 잘생기지 않음

 

다른 블로거분들의 후기들을 보니,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남성들에게 성적인 메세지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실제로 나도 가끔가다가 보면 아시안 생체오나홀을 구하는 백인남성을 본적이 있다.

 

배우고 싶은 언어에 한국어,일본어,중국어 3가지 모두 초보단계로 선택해놓고 정작 해당 언어로 라이브에 글을 적는다거나 질문을 하는것은 없이 자신의 우람한 몸을 뽐내는 경우도 있었다. 그외 여성분들은 세계 곳곳에서 이상한 메시지를 받는 경우가 많다고.

 

뭐 비단 양놈들 뿐만이 아니다. 한국사람들 중에서도 특히 일본여자친구를 사귀기 위해 전전긍긍하는 경우가 대부분. 열도녀들도 존잘 한남을 만나기 위해 고군분투하기도 한다. 또 한남들도 이따금씩 외국인여성에게 성적인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가 많다고함.

 

여기까지가 내 경험담은 아니지만 변태 이야기들. 프사 올릴 작정하실 여성분이라면 어느정도 각오를 하라는 이야기이다. 이젠 내가 겪은 얼빠들이다. *앞서 말했듯 난 절대 잘생기지 않았다*.

 

그럼에도 감사하게 라이브의 사진과 프사만 보고 호감을 표시하는 여성분들이 계신다. 

 

그중에서 집요하게 비디오콜과 나의 사진만을 원하는 얼빠들이 있었다. 선명히 기억나는 그녀들은 러시아에 2명, 미국에 1명이었다.

일단 러시아 두 여성들은 Hi라고 답하자마자 너 잘생겼다느니, 귀엽다느니, 다른 사진좀 보내달라느니.... 싫은 내색을 해도 집요하게 물어봐서 그냥 메시지를 읽지도 않고 씹었다.

 

두 여성 모두 라이브에 올린 내용을 보아 KPOP의 열렬한 신도들이었다. 와꾸는 굳이 여기서 언급할 필요는 없을거같아 생략.

 

 

미국여성은 한국에 거주하는 여성이었다. 학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고했으며, 나보다 나이는 어리지만 이미 결혼을 한상태라고했다.

 

그럼에도 집요하게 나에게 귀엽다느니 잘생겼다느니 하는 소리를 하더니(이게 아메리칸 마인드인가 싶었지만) 어느샌가 사진좀 더 보내달라고 요구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대뜸 지 면상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었다. 보자마자 남편분에게 경외를 표하게되었으며 '제발 사회에 풀어놓지 말고 끝까지 가주세요'라며 남편분을 나도 모르게 다독였다.

 

그렇게 이틀을 무시하니 지혼자 아주 실연당한 여자마냥 감성글들을 올리기 시작. 여기서부터 없던 정내미도 다 떨어지기시작했다. 그뒤 버젓이 나 보란듯이 헬로우톡을 삭제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보고서 기가 차지도 않았다. 결혼까지 한 여자가 참... 

 

이번에는 번외편인 유사연애충들이다... 일단 3일전 필자가 받은 메시지들. 현재는 삭제하고 삭제해서 300개로 줄었지만, 존예 유저들의 경우 폭탄메세지로 999+가 되기도 한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메시지를 보내주어 감사하기도하지만 한분한분 대답해드리기에는 나의 하루가 너무도 짧고 이 수많은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대화를 이어나갈 여력이 안된다.

 

헬로우톡에서 대화를 하다보면 종종 유사연애 감정을 느끼는 이들이 있는데 일단 나는 핸드폰을 잘 확인하지 못한다. 밤까지 일하고나서 일끝난 뒤 학업도 병행하느라 새벽2시까지 못자는 경우가 많다.

 

읽지않은 메시지는 날이 갈수록 쌓여가는 중이다. 이러다보니 이 앱에 들어가기 조차 귀찮아지고 답장을 일일이 못한거에 대해 미안하고 해당 유저분들의 눈치가 보일정도...

 

그래서 좀 오랫동안(그래봤자 24시간도 안되지만) 헬로우톡을 방치하면 몇몇 유저들은 벌써부터 유사연애를 시작하여 왜 무시하냐며 닥달하기 시작한다.

 

이럴때마다 내가 뭣때문에 이 앱을 사용하고있는지 순간 목적의식을 망각하고 멍을 때릴정도... 내가 ㅆㅍ 여왕벌도 아니고...한편으로는 그분들의 마음에 상처를 준것같아 미안하기도 하고...여러모로 이같은 이유때문에 요즘은 라이브에 글도 잘 안올린다. 

 

진짜 친구 사귀기는 힘들다

변태새끼들과 더불어서 남자라면 아무래도 KPOP의 영향때문에 KPOP 팬들이 많다. 이렇다보니 이들이 진짜 외국인 친구를 만들기보다는 그저 잘생한 훈남 한국남자, 또는 한국여자를 노리기때문에 진짜 친구를 만들기란 쉽지 않다는 생각이 뼈절이게 느껴짐. 

 

 

결론

  1. 헬로우톡은 기능적으로 보면 굉장히 좋은 언어교환 어플이다. (첨삭,음역,번역 지원)
  2. 단순히 영어 뿐만이 아니라 중국어, 러시아어,프랑스어,아랍어등 전세계 언어를 배울 수 있다.
  3. 오래이용할거면 사실 이용권을 구매하는게 낫다
  4. 건전하게 친구를 만들 수 있다.
  5. 하지만 변태새끼들이 많다(한국남자, 미국남자 가리지않고)
  6. 변태가 아니더라도 껄떡대는(firting)새끼들이 많다. 
  7. 랜선연애,유사연애 목적으로 접근하는 외국인들때문에 피곤하다.
  8. 참고로 여자든 남자든 사진도용하는새끼들이 종종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