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프트웨어 팁

안전안내문자/긴급재난문자 차단 방법

반응형

요즘은 미세먼지와 더불어 코로나까지 겹쳐 안내문자들을 자주 받는다. 필자같은 경우에는 알림음을 소리로 설정해놓아서 아침이고 밤이고 쉴새없이 오고있는데, 물론 코로나와 미세먼지 상황을 받아볼 수 있다는 이점이있지만, 핸드폰으로 T Map 네비게이션을 자주이용하는 편이라 오히려 귀찮을때가 많다.

 

참고로 소방처와 시청등에서 날라오는 문자는 2가지로 나뉜다. 바로 안전안내문자긴급재난문자가 그러하다.

안전안내문자는 폭염,황사,미세먼지,폭설, 기상특보와 더불어 전염병 상황(요즘은 코로나)를 알려준다.

 

긴급재난문자는 태풍,홍수,화재같이 단기간에 광범위한 피해를 입혀 대피가 필요한 재해들을 예보 및 경고를 해준다.

 

굉장히 친절한 서비스이지만 조금 귀찮고 번거롭게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안전안내문자 및 긴급재난문자를 끌수가 있다. 아주 간단하다. 

 

현재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로인해 아래 방법은 막혔다. 2번째 방법 참고.

 

안전안내문자/긴급안내문자 차단(안드로이드)

메뉴창에가서 메시지 어플을 찾는다. 

 

 

메시지 어플에 들어간 뒤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밑에있는 설정을 누른다.

 

 

메시지 설정창에서 하단에 있는 긴급 알림 설정을 클릭한다.

 

 

긴급 알림 설정애 들어가면 긴급 알림이 사용중으로 설정되어있다. 저 버튼을 해제하면 안전안내문자와 긴급재난문자 모두 비활성화가 가능. 안전안내문자만 비활성화려면 그 밑에 안전 안내 문자 버튼을 해제시키면 된다.

 

재난문자 비활성화방법(추가)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메뉴창을 띄우고, 설정아이콘을 클릭. 

설정메뉴에서 '알림'을 클릭.

 

알림에서 '고급설정'클릭.

 

고급설정에서 재난문자를 클릭.

 

그리고 경보허용을 한번 클릭하여 재난문자 수신을 비활성화하면 끝.

 

아이폰에서 안전안내문자/긴급안내문자 차단

아이폰에서도 안전안내문자 및 긴급재난문자 차단이 가능하다. 필자는 iOS라곤 아이패드를 사용하지만 동생이 사용했던 경험상, 별것도 아닌 안내,재난경보에도 엄청나게 시끄러운 소리로 경보음이 울려댔는데 진짜 동생폰이지만 깨부술뻔했다...

 

아무튼 아이폰에서 설정아이콘을 눌러 설정창에 들어간다.

 

알림을 클릭한다.

 

자신의 기기에 설치된 어플 목록들이 나올텐데 쭈우욱 맨 밑으로 내려준다. 현재 필자는 와이파이버전이라그런지 안전문자 및 긴급재난문제 차단에 관한 설정이 없다.

 

하지만 아이폰이라면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이 나올것이다. 거기에 긴급재난문자공공 안전 경보(안드로치면 안전안내문자) 설정버튼이 있는데 해제를 하면 문자들이 차단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