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PC게임/디아블로2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직업추천

반응형

직업추천 기준은 초보 + 맨땅. 디아2는 기본적으로 앵벌이(파밍)용 캐릭터를 먼저 만들고 빠르게 게임을 진행한다.

 

이 앵벌용캐릭터로 자신이 맞추고 싶은 다른 직업의 템을 파밍하는게 일반적.

 

따라서 앵벌용캐릭터는 빠르게 액트를 밀고(클리어 해야 나이트메어,헬모드가 열림), 파밍속도고 빨라야한다.

 

또한 성장속도 및 난이도가 낮아야하며, 효율이 좋아야한다. 그 접합성들을 따져 만들어진 캐릭터 추천 리스트.

 

경험담이라기보다는 수십년간 이미 자리잡은 여러 정보들을 종합해 간략하게 작성해보았다. 룬은 다음글에 적어보도록 하겠다.

 

1. 원소술사(소서리스)

맨땅용 캐릭터의 터줏대감. 앵벌캐릭터하면 생각나는 앵벌소서. 

 

원소술사는 18렙부터 텔레포트를 사용해 빠른 맵탐색이 가능.

 

냉기/번개/화염 3가지 속성으로 인해 나이트메어,헬모드에서의 면역내성에서도 대처가 쉽게 가능하다. 특히 근캐는 물리면역을 걱정해야하지만 마법공격을하는 원소술사는 원소면역만 신경쓰면된다.

 

딜도 좋고 레벨 30이후부터는 오브를 이용해 광역딜로 게임할맛이 난다. 

 

하지만 워낙 종이몸이기때문에 폭찍이나 투사체에 한번맞아도 피가 많이 깎여 컨트롤에 신경써야한다.

 

주로 하는 세팅은 파볼오브소서로, 화염/냉기 속성을 이용해 속성면역 몹들을 대처한다. 광역딜도 가능하고 딜도쎄고, 텔포도쓰고 그냥 맨땅 1티어 캐릭터.

 

주로하는 맨땅 세팅 : 파볼오브소서

 

1. 성기사(팔라딘)

사실상 OP직업. 햄딘(해머팔라딘)으로 맨땅용으로도 원소술사와 쌍두마차를 이루며, 이후 질딘으로 PK에서도 좋고, 엔드컨텐츠인 횃불 컨텐츠에서도 이용되는등, 맨땅부터 엔드컨텐츠까지 활용도가 엄청나다.

 

게다가 축복받은 망치(햄딘의 주 스킬)은 마법속성이고, 오히려 원소술사에 비해 헬모드에서의 원소내성면역에서 자유롭다.

 

초반에 홀파질딘으로 키우다가 초기화해서 20레벨 ~25레벨이후부터 햄딘으로 갈아탄다.

 

주로하는 맨땅 세팅 : 홀파질딘, 햄딘

 

2. 암살자(어쌔신)

자동으로 공격을하는 트랩을 설치하여 사냥하는 트랩씬. 사냥이 매우 편하다는게 장점. 솔플에 최적화된 직업이 아닐까 싶다. 노멀 액트 밀기에는 사실상 드루이드와 함께 TOP2로 손꼽히기도함. 

 

나이트메어까지 할만하지만 헬부터는 체감이 느껴질정도로 성능 급저하. 트랩씬으로 하다가 헬가서  속성면역몹들로 좌절하고 다시 팔라딘 키우는 유저도 많다.

 

주로하는 세팅 : 트랩씬

 

2. 강령술사(네크로맨서)

맨땅용으로 키우는 네크로맨서는 조폭넥이 가장 대표적이다. 해골을 우르르 이끌고다니는 모습이 마치 조폭같다해서 붙여진 이름. 

 

소환수들때문에 포션소모가 적고, 여러모로 안정성이 뛰어나며 성능도 좋다. 하지만 초반에는 힘든게 조폭넥이다. 그래서 본넥으로 노말 액트를 밀고 조폭넥으로 갈아탐.

 

주로 하는 세팅 : 본넥, 조폭넥(본넥에서 전환)

 

2. 드루이드

소환수를 통한 HP버프, 탱탱함, 하지만 헬모드부터 극한의 스트레스를 느끼는 직업. 암살자와같이 액트밀기는 최고의 직업 중 하나이지만 본격적인 파밍 컨텐츠인 헬모드 진입부터 한계가 들어난다는 큰 단점이 있다. 

 

주로 하는 세팅 : 엘리드루

 

비추) 바바리안

상남자 플레이를 원해, 편안하고 아늑해보이는 휠로인해 바바리안을 맨땅 직업으로 고르겠다?

 

게임을 접는 지름길이다. 머릿속에서는 상남자이지만 시작해보면 사실상 비명만 지르는 게이플레이밖에 못한다. 

 

바바가 휠 돌기전에 플레이어 머가리부터 돌아가는 수가 있다.

 

다른 유저들이 안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비추) 아마존

바바리안과 동일.

 

유저별 추천가이드

라이트하게 하고싶다(액트만 밀고 싶다) : 아무거나하자. 

 

변태같은 플레이를 하고싶다 : 곰드루, 늑드루, 바바리안, 아마존으로 시작하자.

 

극한의 효율충이다 : 소서,팔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