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PC게임/디아블로2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영혼(스피리트) 재료 및 룬워드

반응형

국민템이라고 불리는 영혼(구 스피리트) 만드는법과 재료 및 룬워드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이 스피리트는 대게 노말에서 나메로 넘어가는 시점이나 나메 초기에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다.

 

스피리트는 무기(한손검) 또는 방패에 만들 수가 있다. 둘다 필요한 홈의 갯수는 4개. 초반에 홈 4개를 어떻게 구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전 포스팅인 카우방 관련포스팅 및 소켓뚫기 글을 참고하여 4소켓 검을 만들어 스피릿트를 제작할 수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우방 여는법 및 4소켓

말로만 듣던 카우방, 왜 여는걸까? 일단 카우방은 디아블로2 초창기시절 만우절로 등장한 유서깊은 컨텐츠이다. 옛날엔 레벨링 컨텐츠로 아주 각광받던 곳이지만 지속적인 너프로 인해 현재는

wqwq.tistory.com

방패 영혼(스피리트)의 경우 이후 헬난이도에서 '모너크'라는 방패를 파밍하여 만들어주는것이 국룰이다. 

 

영혼(스피리트) 재료

ㅁ재료 : 4홈 도검 / 4홈 방패 ▶ 4홈도검은 노말 카우방에서 브로드소드 또는 크리스탈소드를 먹은 다음, 5막 라크주크에게 가서 홈을 추가하여 얻는게 일반적.

 

브로드소드나 크리스탈소드를 이용하는 이유는, 힘 제한이 낮기때문에 초반부터 착용할 수 있기 때문.

4홈 방패는 추후 헬난이도에서 모너크를 파밍하면 된다. 모너크 방패를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마찬가지로 힘 제한이 낮기때문. 하지만 성전사의 경우 성전사전용 방패를 이용하기도함. 성전사방패는 기본적으로 모든저항이 붙어있기때문에 효율이 더 좋다.

 

모너크는 보통 헬난이도의 액트1에 있는 피트(구덩이)에서 파밍한다. 주로 수도원외곽 포탈활성화시킨다음, 수도원외곽에서 바로 밖으로 나가 타모고원에서 찾는다. 

 

룬워드 : ①탈룬 + ②주울룬 + ③오르트룬 + ④앰룬

 

탈룬을 제외한 주울,오르트,앰룬 역시 노말 액트4~5에서 흭득이 가능한걸로 알고있다. 하지만 보스급 몬스터에게서 극히 드물게 나오는 편이므로 합성을 하거나 (조합표), 아니면 악몽난이도로 넘어 간 뒤 백작에서 사냥해주면 된다. 

 

영혼(스피리트) 옵션

도검 영혼(스피리트) 방패 영혼(스피리트)
모든 기술 +2
시전 속도 +25~35% (변함)
타격 회복 속도 +55%
번개 피해 1~50 추가
냉기 피해 3~14 추가
독 피해 +75 (5초에 걸쳐)
적중당 생명력 7% 훔침
원거리 공격 방어력 +250
활력 +22
마나 +89~112 (변함)
마법 흡수 +3~8 (변함)
모든 기술 +2
시전 속도 +25~35% (변함)
타격 회복 속도 +55%
원거리 공격 방어력 +250
활력 +22
마나 +89~112 (변함)
냉기 저항 +35%
번개 저항 +35%
독 저항 +35%
마법 흡수 +3~8 (변함)
공격자가 피해를 14 받음

영혼은 국민템이라 불릴 정도로 많이 쓰는 템이다. 소서의 경우 도검으로 끼다가 헬난이도에 가서는 방패 스피리트도 만들어 착용한다.

 

높은 수치의 캐스팅속도(시전속도) 향상과 모든 스킬 향상, 그리고 대폭의 마나까지 올려주니, 마나통이 클 수록 마나회복 효율이 빨라지는 소서이기때문에 참 좋은 아이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