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PC게임/디아블로2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필터 및 스킨 다운/적용

반응형

사실상 그래픽만 상향되어서 나온 리마스터판 레저렉션. 덕분에 디아2의 불편한 편의성을 그대로 가져왔다. 그래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불친절함을 조금이나마 달래줄 유저인터페이스 모드와 스킨을 몇가지 알아보려고한다. 다운로드 부터 적용방법까지 있으니 천천히 따라오면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아이템필터는 각 아이템의 등급들을 간략하게 표시해주어 가시성을 높인다. 각종 스킨 역시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제작된것들이 많다. 그중 내가 사용중인 아이템필터 및 스킨을 추천하기 위해 글을 작성한다.

 

레저렉션 아이템필터 + 스킨 다운로드

https://seunggil.tistory.com/

 

승길씨의 인생 스토리

승길씨의 인생 스토리

seunggil.tistory.com

위 블로그에서 최신 버전의 아이템필터 모드와 각종 통합 스킨팩을 다운로드할 수가 있다.

 

최신버전의 글을 선택.

 

글 본문에서 Ctrl + F 키를 눌러 '다운'을 검색. 그러면 다운로드 부분이 나온다. 아이템필터 및 각종 스킨과 캐릭터스킨까지 있는걸 받으려면 1번, 

 

아니면 아이템필터와 스킨으로 충분하다 하면 2번. 아이템필터만 다운로드받겠다 싶으면 3번을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4번은 싱글전용으로 드랍률 향상등 시스템적으로 변경된 부분이 많다. 나는 2번을 선택했다.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드라이브로 진입된다. 우측 상단에 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다. 

 

레저렉션 아이템필터 및 스킨 적용법

다운로드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한다. 위치는 상관없다. 대신 폴더창은 닫지 말고 열어두자. 해제하면 Diablo II Resurrected라는 폴더가 생긴다. 

 

그 다음은 디아블로2 레저렉션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클릭한 뒤, 속성을 눌러 속성창을 띄운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바로 가기탭을 선택한뒤, 파일 위치 열기(F)를 클릭하면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설치폴더가 바로 뜬다, 

 

그리고 필터+스킨통합팩을 압축해제한 폴더 'Diablo II Resurrected'안에 mods폴더가 있다. 이 mods폴더만 디아블로2 레저렉션 설치폴더로 복사하면 된다

 

그리고 레저렉션을 실행하여 배틀넷창을 띄운다. 플레이 옆 버튼의 설정버튼을 누르고, 세임 설정을 클릭.

 

게임설정에서 명령줄 인수 추가 박스를 체크한 뒤, 명령줄 입력칸에 '(한칸 띄고)-mod Skin(띄고)-txt'를 입력하고 완료를 누르면 된다. 

 

적용 후 모습

깔끔하게 표시되는 경험치바. 하지만 HP/MP는 가운대로 옮겨져서 보기가 조금 힘들었다. 차차 적응해야할듯.

 

순간이동진 창에 이런식으로 TC레벨과 파밍장소가 표시된다. 검은습지 [6/38/69/백작:공포]에서 6은 쉬움난이도의 TC레벨, 38은 악몽난이도, 69는 헬난이도의 TC레벨이며, 백작은 파밍장소를 의미한다.

 

그리고 웨이포인트를 비롯해 각종 던전들은 위와 같이 아주 밝게 표시가 된다.

 

아이템에 별이 표시된다.

 

룬의 경우 룬숫자와 이름이 표시가 된다.

 

보다 확장된 몬스터의 HP바. 너무 커서 조금 적응이 안된다.

 

기술창의 기술들도 굳이 커서를 댈 필요 없이 이렇게 스킬이름이 표시가되어 가시성이 확보되었다.

 

그리고 호라드림 함(큐브)의 경우 각종 조합법이 적혀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저 백그라운드 사진의 존재감이 너무 커서 시선이 그쪽으로만 간다는게 단점..

 

귀환스크롤의 색이 멋있게 바뀌었다. 그리고 귀한포털을 열때마다 마치 서부시대 생각나는 듯한 BGM이 짧막하게 나오는데 굉장히 듣기 좋다. 

 

그리고 각종 아이템이 떨어질때는 이렇게 포션과 스크롤들이 간략하게 표시가 되어 복잡하지 않다.

 

아이템필터와 스킨은 굳이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사용해보고 생각이 바뀌었다. 

 

아이템필터 및 스킨으로 인한 제재

레저렉션 출시전, 블리자드는 모드를 차단할 계획은 전혀 없으며, 레저렉션에서도 이를 지원할 예정이고, DLL을 인젝트하거나 코드를 해킹하는 방식까지는 수용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즉 구 디아에 있던,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게임수준의 모드를 만든다거나, 맵핵,오토같은 것들은 제재대상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필터나 각종 스킨(모드)들에게 명확한 기준이 없어서 '안전하다'라는 확답을 할 수는 없다. 결국 필터나 모드사용으로 인한 제재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는것을 염려해두어야한다. 쫄리면 사용하지 않도록하자.

 

아이템필터 및 스킨 해제방법

레저렉션 플레이버튼 옆, 설정버튼을 누른 뒤 '게임설정'을 클릭하고, 거기서 명령줄 인수 추가를 했던것을 체크해제하여 비활성화시키면 된다. 그뒤 레저렉션 폴더에서 설치했던 mods폴더를 삭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