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PC게임/보더랜드3

보더랜드3 수신상태 나쁨 마지막 위성안테나 위치

반응형

「수신상태 나쁨」 미션은 초반부터 많은 게이머들을 괴롭힌 퀘스트가 아닐까 한다. 나도 이걸로 거의 웬종일 헤매였다... 아무리 편의성을 향상시킨 보더랜드3이지만 여전히 X같은 부분이 묻어나있는건 이쯤되면 전통인듯 싶다. 이 글을 쓰면서 느끼는건데 이번 작품은 서브퀘의 보상이 조금 짠거같다.. 안될놈인건지 템드랍도 안되고. 각설하고 수신상태 나쁨 미션을 공략해보자.

 

이 미션은 클랩트랩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안테나 뿌수는건 워낙 일도아니어서 생략하겠다. 초반에 많이 헤매일수 있는 트랩도어와 마지막 위성 안테나 부수기만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글 맨 아래에는 유튜브 영상으로 올려놓았음. (약 4~5분)

 

 

수신상태 나쁨 : 트랩도어 

 

첫번째로 트랩도어이다. 「오래된 빨래방 수색하기」부분이다. 진행순서는 딱히 상관이 없다. 지금 내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의 반대로 가면

 

이처럼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다. 저기 차있는 곳이 바로 트랩도어가 있는 곳.

 

그리고 이처럼 파라솔이 있을 것이다.

 

이곳에서 점프를 하며 ctrl키(앉기)를 누르면 된다.

 

 

수신상태 나쁨 : 마지막 위성안테나의 위치

아마 이 부분이 제일 지X맞을 것이다. 두번째 안테나는 위와 같이 찾기가 그나마 쉽다. 저기 빨간색으로 희미하게 보이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안테나... 이것땜에 거의 하루종일 헤매였는데 이렇게 발견하고 나니 진짜 어이가 없을 뿐. 이걸 찾으라고 해놓은건가 싶다.

 

 

수신상태 나쁨 : 스파크의 동굴

스파크 동굴은 위와 같이 과녁을 맞추어주면 된다. 전작의 배선함은 없어지고 이번작에서는 과녁으로 대체되었다. 아마 전작에서 찾기 힘든 배선함을 대체하며 유저들을 배려한듯 싶다.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