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PC게임/게임잡담

롤러코스터 타이쿤2 한글패치(한글화)방법

반응형

2002년 출시된 타이쿤장르의 불후의 명작 롤러코스터 타이쿤2. 현재에도 찾는 분들이 꽤나 되십니다. 게다가 스팀으로도 출시가 되어 옛날처럼 CD를 구할 필요도 없으며 해상도도 최신버전으로 패치되어 고해상도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가 있게 최적화되었습니다. 다만 한글화가 안되어있습니다.

 

물론 예전에 발매된 CD에서는 한글화가 되어있었지만 현재 스팀에서 제공중인 DL판은 따로 한글패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해당 글은 스팀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2 한글패치 주소

 

위 주소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뜰겁니다.

그러면 Releases부분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신의 OS에 맞는 설치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2비트는 x86 Installer를, 64비트 운영체제라면 x64로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또한 인스톨러 버전도 있고 그 밑에 포터블 버전(압축파일)이 있습니다. 저는 인스톨러 파일로 설치해보겠습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윈도우 디펜더가 활서와되어있을 경우 이렇게 경고창이뜨는데, 이떼 추가 정보를 누르시면 실행버튼이 나옵니다. 그리고 인스톨러로 진행하기전에 롤러코스터 타이쿤2의 설치경로를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스팀판의 경우는 롤러코스타 타이쿤2 폴더를 찾기가 쉽습니다. 라이브러리에서 롤러코스터 타이쿤2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을 누릅니다. 

그 다음 로컬 파일 탭을 누른 뒤, 로컬 컨텐츠 폴더보기...를 눌러주시면 롤러코스터타이쿤2의 설치경로가 뜨는데요.

이 경로에 우클릭하여 '주소를 텍스트로 복사'를 누르면 복사가 됩니다.

 

그뒤 한글패치를 설치할때 경로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롤러코스터 타이쿤2에 접속하여 Options(옵션)을 누르고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