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PC게임/게임잡담

스팀 환불 방법 및 환불 기준

반응형

스팀은 20년가까운 세월동안 서비스 되어오고있는 게임플랫폼으로, DL(디지털다운로드)를 통해 시간 및 공간의 제약없이 게임을 구매 및 설치, 플레이 및 소장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실물없이 많은 게임을 계정에 소장하는것은 물론 계정만있다면 다른 PC에서도 설치가가능하기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환불]문제가 손꼽혔는데, 근 몇년 사이 스팀에 환불정책이 도입 및 적극 시행되며 이러한 문제는 해결되었다.

 

게임 사양으로 인해 플레이에 지장이있거나, 생각했던것과는 달랐다거나, 단순 변심이던지 어느정도 기준만 충족되면 스팀에서 환불이 가능하다.

 

 

스팀 환불기준

  1. 구매일로부터 14일내에 환불요청할것
  2. 환불할 게임의 플레이타임이 2시간 이하일것
  3. DLC의 경우 플탐2시간 미만, DLC사용 및 변경, 거래하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

 

단 플탐이 2.2시간등 애매하게 넘는 경우도 환불이가능하다.

 

또 구매기간이 14일이 넘었지만 플탐이 2시간내외인경우 될수도 안될수도있으니 한번 시도해보는걸추천

 

 

스팀 환불방법

1. 스팀 클라이언트에 접속한뒤,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도움말]을 클릭한다. 그 다음 Steam 고객지원을 눌러준다.

 

2. 그러면 스팀 고객지원으로 접속이 된다. 최근구매 또는 플레이한 게임들이 목록에 나올것이다. 환불할 게임을 클릭한다.

 

3. 그리고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등을 선택한다. 간단하게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를 선택해도 무방하다.

 

4. 그 다음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를 눌러준다.

 

5. 그 다음 환불방법을 선택한다. 나는 카드로 구매했으니 카드로 받으려고한다. 

 

6 . 그 다음 사유를 선택하고 환불을 요청한다.

 

7. 그뒤 스팀에 등록한 이메일에 들어가보면 환불요청 확인 메일이 오고 환불이 완료되었으면 위와같은 메일이 온다. 환불금액이 들어오는 시간은 게임사마다 다르다.

 

나는 바로 다음날에 들어온적도 있었고, 1주일 정도가 걸린적이 있었다. 환불이 진행중이라면 믿고 기다려보자.

 

 

스팀환불 주의사항

짧은기간내 잦은 환불은 환불시스템을 악용한다고 판단해 영구적으로 환불이 차단될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