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하드웨어 팁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한쪽 연결안됨&과방전

반응형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버즈를 샀다. 에어팟이 있었지만 오픈형보다 커널형을 선호하기도하고 무엇보도 쓰는 폰이 10여년째 갤럭시 시리즈이기때문에 호환성이 더 좋은 갤럭시버즈를 구매.

 

물론 신품이 아닌 당*마켓을 통해 직거래했다. 미개봉제품도 10만원, 운좋으면 그 이하로 구매할 수 있기때문. 나는 미개봉제품을 8만원에 운좋게 구매했다.\

 

구매후 신나서 페어링하고 사용하려고하는데, 암만 연결해보아도 왼쪽 유닛이 연결안됨. 한쪽연결안되면 위와같이 배터리정보자체도 안뜸.

 

고장난걸 사기당한건가 별생각다해보다 검색해봤는데 이런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갤럭시버즈 한쪽 연결안됨 해결

첫번째로는 'Galaxy Wearable'앱에 들어가서 '이어버드 정보'를 클릭하면 '초기화'가 나온다. 초기화를 해본다.

 

또는 연결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을 해봄. 그래도 안된다면 과방전을 의심해야한다.

 

 

갤럭시버즈 과방전

갤럭시버즈를 폰에 연결했는데 배터리 정보가 연결되는 이어버드 한쪽이랑 케이스만 뜬다면 연결안된 부분은 아예 방전이 된 상태. 근데 과방전(이게 뭔지도모르겠지만)이 되면 충전도 잘안된다고.

 

그래서 연결안되는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잘 껴보자. 만약 꼈는데 빨간불이 들어왔다가 이내 초록불(충전완료 표시)가 들어왔다면 과방전을 의심해야한다.

 

그렇다면 해결방법은 ?

 

연결안되는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었다뺐다해보자. 그러다가 초록불이 아니라 빨간불이 들어온다면 배터리가 충전되고있다는것. 그래도 안된다면?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고 지그시 눌러보자. 그러면 초록불이 아니라 빨간불이 뜰것. 이상태로 내비두면 충전이 진행되고 이후에는 꼭 눌러줄것없이 알아서 충전됨.

 

그 다음 다시 연결을 해보면 이렇게 두개의 이어버드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