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하드웨어 팁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 EO SG930 리뷰

반응형

몇년전까지만해도 블루투스 스피커에 관심이 없었다. 애초에 기계 조작이라던지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은 나로서는 블루투스 = 떨어지는 음질과 기능으로 인식되어있어 그간 발전의 기술도 알지못했다. 그러다가 5년전, 입대한사이 동생이 어디선가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져왔고, 가격대는 대략 2만원대로 저렴한 편이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오디오 스피커가 있었지만 이사준비를 하며 부피가 큰 것들을 정리하던참에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보았다. 

 

생각보다 음질이 꽤 괜찮았다. 크기도 작은놈이 출력도 좋았다. 꽤 최근까지 쓰다가 얼마전에 완전히 고장나버렸다. 어느순간부터 블루투스 인식은 커녕 충전단자까지 빠지며 그 명을 다해버렸고 나는 대채할 상품을 찾고있던중, 중고사이트에서 팔리고있는 삼성의 블루투스 스피커인 'EO-SG930'을 발견했다. (심지어 미개봉상품)

 

핸드폰도 삼성, 이어폰도 삼성껄쓰는 진성 삼엽충인 나로서는 꽤 괜찮은 수확이 될거라 예상했다. 가격은 2만원에 무려 택배비 포함이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신품이 9만원 상당이었기에 삼성+신품가격만 믿고 덜컥 구매했다. 지난 연말인 12월 14일즘 구매하여 현재까지 약 1달이 좀 넘게 사용중이다. 

 

보통 노트북과 연결해서 쓰거나 집에서 운동할때 핸드폰과 연결해서 쓴다. 가끔씩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쓰기도한다. 

 

 

박스슬림 EO-SG930 개봉기

처음 받았을때만해도 '와! 9만원 짜리를 2만원에 사다니!' 라는 생각에 들떠있었다.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에 컴팩트한 디자인까지. 

 

개봉직후 비닐을 덮고 블루투스 스피커를 뺐더니 아래 구성품들이 나온다. 사실 구성품이랄것도 없이 그냥 연결단자만 있다. 

 

충전단자는 요즘 많이 사용하는 C타입이 아닌 마이크로 5핀 스타일이다. 아마 이 블루투스 스피커가 출시된지 꽤 오래되어서인것같다. 2017년에 갤럭시 8시리즈 나올때 사전예약 사은품으로까지 나누어주었다니... 

 

깔끔한 디자인과 마감. 역시 대기업은 다르다는게 느껴진다. 전체적인 디자인도 그렇고 색감도 그렇고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크기도 크지 않고 무게도 적당해서 휴대용으로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IPX7등급의 방수로 생활방수가 된다. 

 

상단에 있는 버튼들. 맨 좌측부터 블루투스 버튼, 또는 재생&일시정지버튼, 그리고 음량 감소와 축소버튼이 있고 맨 우측에는 전원버튼이 있다.

 

충전단자는 앞서 말했다시피 마이크로 5핀.

 

그리고 이렇게 배터리 잔량을 알수있어 편하다.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로, 용량은 2,600 mAh이다. 음악을 30시간 재생할 수 있는 양이라고한다. 내가 쓰고있는 핸드폰인 노트8과 비교하면 조금 낮다. (노트7이 3,300mAh)

 

하지만 하루종일 켜놓을게 아니니 충분하고도 남는 용량이라고 생각한다. 해당 잔량표시 불이 4개일경우 배터리가 70~100%남아있는것이고, 3개일 경우 40~70,%, 2개일경우 20~40%, 1개일 경우 10~20%이며, 그 이하는 불하나가 계속 깜빡거리게 된다.

 

전원을 키고끌때, 그리고 자동으로 꺼질때의 소리 역시 뭔가 감각적이다. 처음 구입시 키자마자 핸드폰 또는 노트북등에 페어링을 한뒤 연결을 하고 바로 충전을 시키며 사용했다. 아, 참고로 뒤쪽에 거치대도 있다.

 

 

음질

일단 이 블루투스 스피커는 출력이 8W이다. 크기와 출력에 비해 준수한 사운드를 뽑아낸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쉬운점이라함은 저음부분이었다. 물론 이러한 컴팩트한 크기에서 빵빵한 저음까지 기대하면 욕심이 아닐까 싶다. 좀더 빵빵하게 집에서 쓸생각이라면 차라리 최소 12~16W이상 또는 20W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하는게 나을듯 싶다.

 

현재 EO-SG930을 파는 곳이 한곳 있는데 가격이 9만원 상당이다. 솔직히 현재로서 9만원 제값주고 살만한 제품은 아니다.(미개봉상품 추천)

 

게다가 워낙 휴대성에 스텟이 몰빵되어있어 집에서 어느정도 저음부분도 풍부하여 음감이나 스피커대신 쓸사람들이라면 다른 제품을 알아보는걸 추천한다. 하지만 방수등급도 높고 삼성이기때문에 내구성도 나름 튼튼하여 캠핑용으로 쓰거나 하면 꽤 좋은 선택이 될듯싶다. 

 

 

 

 

반응형